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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율 높이기] 1. 메인 비쥬얼을 변경 했을 때 측정 방법

아메봉봉 2022. 10. 13. 21:42

디자이너도 클라이언트도 디자인을 모르는 누구라도 중요시하는 곳으로 제일 먼저 말하는 곳이 메인비쥬얼 일 것이다.

'사진을 좀 더 임팩트 있게 해주세요'

'타이틀를 변경해 주세요'

'링크를 눈에 띄게 해주세요'

등, 실제로 변경을 진행했을 때에도 변경해서 좋았는지 어떤지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를 사용해 판단해봅시다.

 

메인 비쥬얼의 호불을 판단할 때에는, 다음의 수치를 봐주세요.

  • 이탈률
  • 종료율

행동 > 사이트 콘텐츠 > 전 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경 전후에 기간을 설정해서 모니터링하고,

변경 후에 수치가 낮아졌다면, 사이트에 방문한 유져가 이전보다 흥미를 가지고 다음페이지로 이동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걸로 처음의 변경은 성공이라고 판단 할 수 있겠죠.

 

메인비쥬얼 이탈율
폼 이탈율
링크 텍스트 (배너 등) 클릭수
글로벌 네비게이션 회유율, 이탈율
CTA 클릭수
컨텐츠 (텍스트나 사진 등 ) 정독율, 이탈율

 

디자인 변경이라고 하면, 멋있게 보이거나, 상사나 클라이언트를 만족시키거나 하는 것의 포커가 맞춰지기 쉽다.

그러나, 최종적으로평가를 얻고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사업의 성공에 연결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거기에는 반드시 수치가 붙어서 옵니다.

 

수치를 내편으로 만들자